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인사말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김정미 관장 사진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직업의 전문화, 정보화, 다양화” 라는 구호하에 여성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켜 전문직업인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1996년 개관 이래 여성이 하면 더 잘할 수 있는 일감을 개발하고, 경력단절 여성, 여성가장, 실업자, 장애인, 결혼이주여성, 북한이탈주민, 중장년 및 고령자 등 각 대상의 특성에 맞는 적절하고 실용적인 직업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 7월부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로부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지정받아 직업상담, 취업알선, 구직자 발굴 및 사후관리 등 원스톱 종합취업지원센터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유망 직종교육 및 미래신직업 개발, 지역밀착형, 기업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각종 일자리 관련 행사와 기업체 네트워킹을 통해 고용창출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업의식교육, 인간관계훈련, 취업역량강화로 여성들의 의식을 강화시키고, 자신감을 고취시키며, 일·가정 양립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여 사회참여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저희센터에 오시면 여러분들의 마음이 따뜻해지고 행복해지며 무엇보다 꿈과 용기를 얻어 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좋은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의식있는 여성들의 만남의 장으로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도 함께 나누고 여러분들이 주인공이 되어 꾸며나가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적극 활용하시고 동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여성자원금고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 장 김 정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