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참여마당 > 자주 묻는 질문

자주묻는질문-001.jpg

※ 추천 검색어 : #홈페이지관련 #교육관련 #취업관련 #이용관련

총 게시물 19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여마당 > 자주 묻는 질문 목록 - NO, 제목, 작성일, 첨부, 내용 제공 표
NO 제목 작성일 첨부
19 [홈페이지관련]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2021.01.14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해 주세요. 탈퇴를 진행하시면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 통합회원에서 탈퇴가 진행되어 다른 센터의 이용도 불가능하게 되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8 [교육관련]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2021.01.13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직업능력개발법에 근거하여 국민의 생애에 걸친 직업능력개발 지원을 목적으로 발급·운영되며, 발급 후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의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의 대기업근로자·특수형태근로 종사자의 경우 신청이 제한됩니다.
 
[발급신청방법] 거주지 또는 소속사업장을 관할하는 지방고용노동관서 방문 또는 HRD-NET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RD-NET(
http://www.hrd.go.kr)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17 [교육관련] 수료증은 재발급이 되나요? 2021.01.13
수료증은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수강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센터로 문의주시면 수강 및 수료여부 확인 후 수강확인서를 발급해드립니다.
16 [교육관련] 교육 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2021.01.13
전체교육일수의 80%를 출석하여야 수료 가능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과정 중 10일미만, 40시간미만 훈련과정의 경우 전체훈련 시간의 80%를 출석하여야 수료한 것으로 봅니다.)
15 [교육관련]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2021.01.13
내방신청, 이메일 접수, 전화신청 가능합니다.
1. 개강 전일 : 수강료 전액 환불됩니다. 그러나 조리과정의 경우 재료비는 환불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개강일 이후 : 학원법에 의거하여 남은 기간을 산정하여 환불처리 됩니다.
* 교재비가 무상으로 지급된 경우 교재비를 제외한 후 환불 됩니다.
* 개강 당일 환불처리 불가하며 당일 또한 참여횟수로 포함되어 환불금에서 제외됩니다.
14 [교육관련] 교육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2021.01.13
교육비는 무통장입금, 방문 카드결제 두 가지 방법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개강 확정 후 메시지로 교육비 입금 계좌번호를 안내드리며, 카드결제를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센터로 내방해주시기 바랍니다.
13 [교육관련] 당일접수 가능한가요? 2021.01.13
공지된 일정대로 개강된 강좌의 경우 당일접수가 가능하나, 일정이 변동되거나 정원이 마감된 경우 참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전화로 확인 후 센터 방문 부탁드립니다.
12 [교육관련] 수강신청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2021.01.13
개강 확정 강좌의 경우 전일까지 수강신청 가능하지만, 교재 및 재료가 필요한 강좌의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통 개강일 기준 3~5일 전 교재나 재료를 주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개강 전일 접수 시 교재나 재료를 늦게 받을 수 있는 점 고려하셔야 합니다. 문의는 강좌일정 확인 후 센터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1 [교육관련] 개강확정 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요? 2021.01.13
개강 1주일 전, 메시지 또는 전화로 신청자 대상 수강가능여부 확인 후 최종 개강확정 및 수강료 납부를 안내드립니다.
개강확정이 된 경우에도 중간에 취소자 발생으로 인해 개강최소인원이 미달될 경우 과정이 연기되거나 폐강 될 수 있습니다.
10 [교육관련] 수강신청 및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2021.01.13
1. 수강신청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전화/내방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의 경우 가접수만 가능하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결제 전이더라도 수강신청 된 것이므로 별도의 취소 신청은 필수입니다!)

2. 수강취소(가접수 취소)
센터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질문과답변'에 수강취소(가접수 취소)를 요청해주시면 가능합니다.

페이지리스트

맨앞으로맨뒤로